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멘트에 대해서.... 잡담,기록

예수천국 불신지옥 <--일단 관련 글을 읽어보시고

깔끔한 4음절의 2단어. 참 외우기도 쉽고 외치기도 쉬운 단어입니다. 누가 첨 생각했는지는 몰라도 참 잘 만들었어요. 단어만 놓고 보면...


일단 저도 기독교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인 종교관으로는 남에게 자신의 종교(가치관이라고 하기도 하는데 가치관 강요는 하고있기도 하고 당하고 있기도 하기때문에 주의해서 선택해야할 단어라고 생각합니다. 일례로 한국에 사는사람은 자의든 타의든 반드시 '한국적'인것에 얽매여 있죠. 이것도 가치관의 강요의 한형태라고 생각합니다.)를 강요하는걸 정말 싫어합니다. 종교라는것은 의지함으로서 '마음에 평안을' 얻기 위한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예수천국 불신지옥'이라는 단어는 풀이하면 예수를 믿으면 죽어서 천국 갈것이고 믿지 않는 사람은 죽어 지옥에 갈것이라는, 매우 이기적인 의미를 가진 단어입니다.

앞의 4글자만 놓고보면 '축복'의 의미를 가진, 게임식으로 말하면 버프계열의 영창스펠입니다.
뒤의 4글자만 놓고보면 '저주'입니다 ㄳㄳ. 샹...

세계인구 2/3 인 비기독교인들은 죄다 지옥가버려라 라는 의미죠. 그렇다고 저말 한사람들은 지들 말대로 천국가느냐 하면 그런것도 아닙니다. 남을 저주하는 사람들이 천국갈리 없죠. ㄳㄳ

그러고보면 예수천국이라는 글자도 처음엔 예수 천당이라고 썼던거 같은데...

ps. 그러고보면 저렇게 '거리전도'하는 사람들은 허구헌날 지옥이 어떻게 생겼는지만 묘사하면서 정작 천국은 어떻게 생겼는지 묘사 안하더라... 나중에 한번 물어봐야지.

덧글

  • 베고니아 2008/06/24 19:59 # 삭제 답글

    저 말에 '난 지옥에 가서도 중생을 구제하겠다' 라고 한 스님의 말씀이 생각나는군. 막상 제대로 된 기독교인들은 저 말 안 쓰던데.. 미꾸라지 한마리가 물 흐리는 격.

    ...근데 갑자기 이 글은 왜 쓴거요? -ㅅ-;
  • 날괭이 2008/06/30 10:10 # 답글

    벨리 돌다가 눈에 띄는 글을 봐서 트랙백겸사 해서...
댓글 입력 영역